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위스 안락사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특강 안내

by 강원남 웰다잉 플래너 2023. 3. 5.

 

# 스위스 안락사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신아연 작가님 온라인 특강

“모든 죽음은 삶을 이야기한다."
스위스 조력사 동반 여행에서 비롯된 삶과 죽음에 대한 성찰
스위스행 편도티켓을 쥔, 일면식도 없던 조력자살 희망자와 동행한 저자의 기록

우리나라도 안락사나 조력사를 합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때에 2016년과 2018년에 이어 2021년, 한국인으로서는 세 번째로 스위스에서 조력자살을 택한 말기 암 환자와 동행한 후, 내밀한 시선과 섬세한 필체로 담담히 써 내려간 『스위스 안락사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는 우리 내면에 충격적이면서도 잔잔한 파문을 일으키며, 법 제정 운운 이전에 삶과 죽음이 일상 대화 속으로 들어오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조력사로 생을 마감하려는 사람과 스위스까지 함께 가줄 수 있는가?

소설가이자 칼럼니스트인 저자는 어느 날 한 독자로부터 스위스 조력사 동행 제안을 받는다. 본인 생의 마지막 순간을 기록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이 책에는 죽음 여행을 떠나기 전, 죽음과 삶을 성찰하며 두 사람이 나눈 깊은 인문적 대화와, 실제로 죽어야 하는 사람과 그 죽음을 간접 체험하는 사람의 공포와 두려움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스위스로 떠나기 전, 저자는 어떻게든 그의 마음을 돌려보리라 마음을 다잡지만 결국 죽음의 침상에 눕고 마는 그를 보며 무기력과 혼란에 빠져든다.

어찌할 수 없는 한계상황에서 당신도 조력사를 택하겠는가?

조력자살 한국인과 동행한 4박 5일
'스위스 안락사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저자이신
신아연 작가님을 모시고 
삶과 죽음을 함께 이야기 나누는 온라인 카톡방 Death 톡톡 
그리고 생사학실천마을이 함께  Zoom 특강을 실시합니다. 

일시: 2023. 3. 29(수) 저녁 7시 30분 - 9시
장소: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 Zoom
대상:  웰다잉, 존엄사, 안락사, 죽음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
신청 방법: 온라인 접수, https://forms.gle/6k8Ts5fEDoc1X9t27
비용: 1만원
강사: 신아연 작가
 - 소설가·칼럼니스트·기자
대구에서 태어나 이화여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호주한국일보, 호주동아일보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현재는 자생한방병원 전속 작가 및 월간지 브라보마이라이프의 고정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철학단상집 『좋아지지도 놓아지지도 않는』, 인문에세이 『내 안에 개있다』, 『다섯 손가락』(공저), 생명소설 『강치의 바다』, 치유소설 『사임당의 비밀편지』 등 다수가 있다.
비고
 - 교육 당일 참여가 어려울 경우 참가자에 한해 다음날까지 녹화 영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문의: 010-4894-5784
주관: Death 톡톡, 생사학실천마을, 행복한 죽음 웰다잉 연구소

 

#스위스안락사현장에다녀왔습니다 #신아연 #Death톡톡 #생사학실천마을 #웰다잉프로그램 #웰다잉 #웰다잉플래너 #웰다잉큐레이터 #웰다잉강사코칭 #삶 #죽음 #생사학 #좋은글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추천 #책 #독서

 

 

댓글